KeepTalk(킵톡) 유료서비스 이용 및 결제약관

제1조(목적)

KeepTalk(킵톡) 유료 서비스 이용 및 결제약관(이하 ‘결제약관’이라 한다)은 (주)뉴플로이(이하 ‘회사’라 한다)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KeepTalk(킵톡) 유료 서비스(이하 ‘유료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 및 결제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결제약관의 용어는 회사의 ‘[KeepTalk(킵톡)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이용약관’이라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에 따릅니다.

제3조(결제약관의 게시)

1.회사는 결제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확인하거나 인쇄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2.회사는 회원이 결제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결제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합니다.

제4조(결제약관의 개정)

1.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결제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회사가 결제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회사의 홈페이지나 유료 서비스 초기 화면에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공지 외에 일정기간 동안 회원이 유료 서비스 가입시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유료 서비스 내 전자쪽지, 유료 서비스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3.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전항의 공지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결제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회원은 전항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지로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에 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5조(회원에 대한 통지)

1.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결제약관에 별도의 정함이 없는 한 회원이 유료 서비스 가입시 회사에 제공한 전자우편주소, 유료 서비스 내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회사가 회원 전체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최소 7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상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본문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전항의 방식으로 통지를 합니다.

제6조(유료 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1.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해당 유료 서비스의 소개 화면, 결제 화면, 사용자 매뉴얼 및 웹사이트 또는 앱(App) 상의 FAQ 등을 통해 회원에게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 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유료 서비스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3) 유료 서비스 내용, 이용방법, 이용요금 등 기타 이용조건

2. 회사의 유료 서비스의 이용 가능 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은 권장사양정보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유료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유료 서비스의 교환·반품·보증과 그 대금 환불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제공합니다.

제7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1.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체결되는 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 한다)은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에 동의한 후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이용요금을 납부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회원은 전항에 따른 이용요금을 납부한 이후 해당 납부사실을 회사의 앱(App) 또는 웹사이트(Web)상의 결제 화면에 기록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전화를 통해 통보하는 형태로 회사에 고지하고, 회사는 이를 확인한 후 확인 결과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3.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과 이용요금을 납부한 자가 다를 경우에는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관련 증빙을 제공받아 회원이 이용요금을 납부하였음을 확인하고 이를 승낙해야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4.제1항에 따른 이용요금의 납부와 관련된 구체적인 방법은 제13조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5.만19세 미만의 회원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 하에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제8조(유료 서비스의 이용 등)

1.결제약관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인 “KeepTalk(킵톡)” 서비스에 적용됩니다.

2.회사는 회사의 결정에 의해 일정 기간 동안 제한된 회원에게 유료 서비스 중 일부 기능을 무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3.회원이 회사의 유료 서비스나 회사가 제3자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유료 정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유료 서비스 또는 정보를 이용하기 전에 회사가 별도로 정한 금액 및 방법으로 미리 이용요금을 지불하여야 합니다.

4.회사는 유료 서비스에 접근 가능한 사용자의 최대 한도 또는 범위에 따라 이용요금을 차등하여 부과할 수 있습니다.

5.회사는 유료 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부과 및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법규상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에게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예. 플랫폼에 등록된 개인정보, 구글플레이 스토어의 구매 또는 결제 내역, 고객의 의도와 상이하게 타인을 통해 구매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 증명서) 등)

제9조 (유료 서비스의 중단 및 변경)

1.회사가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결제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관련 법령 및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2.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의 유료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고, 변경 전 해당 서비스 초기 화면에 관련 사항을 게시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결제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하고,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 내용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제10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회원의 청약철회 및 계약해제, 해지)

1.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일정 기간 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의 유료 서비스에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에서 규정하는 청약 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청약철회권 행사 제한을 위해 관련 법령상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이용계약 해제(해지)신청 항목을 통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전항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 또는 해지는 회원의 해제(해지)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하고, 해제 또는 해지의 효과는 회사가 승낙한 시점에 발생합니다.

4.회원이 본 조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지급받은 대금을 회사에서 정한 조건 또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및 관련 법령 규정, 결제약관 제13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5.본 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이용계약 해제 또는 해지와 관련하여 각 유료 서비스에서 별도로 규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해당 규정을 따릅니다.

제11조(회사의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1.회사는 회원이 이용약관 또는 결제약관에서 정한 금지행위를 하였을 경우 본 조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전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정한 통지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2조 (유료 서비스 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

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하자 등에 의한 회원의 피해보상 기준, 범위, 방법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3조 (이용요금의 납부 및 환불 등)

1. 회원은 다음 각 호에 따라 회사에 유료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납부하고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구글플레이 인앱 결제를 통해 이용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 납부 완료 시기는 구글플레이를 통해, 회사가 결제 여부를 확인하는 시점이며, 해당 시점 이후부터 유료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이용요금 납부를 완료한 회원이 유료 서비스 이용 전에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구글플레이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3)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지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결제 대행 수수료, 그리고 잔여기간 이용요금의 10%를 공제 후 환불합니다. 단, 이용계약 체결일 또는 유료 서비스 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위약금 없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결제 대행 수수료와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4) 구글 플레이 스토어 사업자의 결제정책에 따라, 구매 취소가 거절된 경우 또는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해 구글 플레이의 결제정책에 따라 구매 취소가 거절된 경우, 이용요금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만 19세 미만의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회원의 요청하는 경우에 한하여 회사는 이용계약을 취소하고 환불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구매 취소 신청자에게 청소년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6) 회사의 이용요금 환불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7) 전 호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회원의 경우에는 회사가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회원

나. 중요정보를 거짓 기재 또는 누락하여 유료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

다.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유료 서비스를 이용한 회원

라. 기타 법규 및 공공질서에 어긋나는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적발된 회원

마. 이용약관 제14조(회원의 의무)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제11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회원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회사에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신청은 회원이 그 사유 발생을 인지한 날로부터 7일,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이후 고객센터의 확인을 거쳐 예외적으로 과금된 서비스에 대해 환불 조치를 진행합니다.

(1) 회원이 결제를 완료한 후, 과금된 유료 서비스 제공 이전에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이 없는 경우

(2) 회원이 회사가 요구한 최소한의 기술 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해당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3) 회원이 구매한 유료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4) 유료 서비스의 장애로 인하여 회원이 해당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제14조 (회원 권익 보호)

회사는 다음 각 호에서 정한 거래 관련 절차를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1.회사는 유료 서비스의 명칭, 종류, 내용 및 가격 등을 회사의 홈페이지나 유료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표시합니다.

2.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해 고객센터(keep-talk@newploy.net)로 문의하면 관련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3.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거나 불만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keep-talk@newploy.net)를 통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15조(책임 제한)

1.회사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전염병 확산(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포함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함)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유료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약관의 적용 및 해석)

1.결제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중 필요한 사항은 이용약관의 규정을 적용합니다.

2.결제약관 및 이용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결제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진흥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시행일) 본 약관은 2023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공고일 : 2023년 [9]월 [1]일
시행일 : 2023년 [9]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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